세상의 어려운 문제들은 현실의 한계에 가로막힌 회의론자나 냉소 주의자들은 해결하지 못한다. 우리는 세상에 없던 것을 꿈꾸는 사람을 원한다. - 존 F. 케네디 - "The problems of the world cannot possibly be solved by skeptics or cynics whose horizons are limited by the obvious realities. We need men who can dream of things that never were." - JOHN F. KENNEDY -

브라우저로 보기

모닝 브리핑

오늘의 명언

세상의 어려운 문제들은 현실의 한계에 가로막힌 회의론자나 냉소 주의자들은 해결하지 못한다. 우리는 세상에 없던 것을 꿈꾸는 사람을 원한다. - 존 F. 케네디 -

"The problems of the world cannot possibly be solved by skeptics or cynics whose horizons are limited by the obvious realities. We need men who can dream of things that never were." - JOHN F. KENNEDY -


모닝 브리핑

번영하는 자유 대한민국의 초석을 놓은 대한민국 헌법의 탄생과 변천

올해 제헌절은 대한민국 헌법 제정 75주년 기념일입니다. 대한민국 헌법 제1조 1항은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라고 규정했습니다. 우리는 헌법의 기본 정신이기도 한 민주주의와 공화주의의 뜻을 제대로 알고 실천하고 있을까요? 에포크타임스는 제헌절 75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헌정사와 의의를 짚어봤습니다.

기사 읽기

바쁜 일상 속 휴식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6가지 방법

“피곤해”, “지쳤어”, “기 빨렸어”… 우리 주위에서 흔히 또 자주 들리는 말입니다. 불확실한 현실을 살아가야 하는 현대인들 모두가 겪는 감정이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한 한 가지 간단한 해결책은 의도적으로 휴식을 취하는 것입니다.

기사 읽기

토끼 그 이상: ‘피터 래빗’ 베아트릭스 포터가 남긴 유산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토끼 ‘피터 래빗’은 감기에 걸려 침대에 누워 있던 어느 4살 소년이 받은 그림 편지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너에게 아기 토끼 이야기를 들려줄게.” 100년에 걸쳐 세상을 따뜻하게 할 이야기는 그렇게 시작했습니다.

기사 읽기


오늘의 영상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쇠고기 반대운동’? 그 배후는… [ATL]

‘미국의 사상 리더들’을 진행하는 얀 예켈렉은 이번 영상에서 ‘비프 이니셔티브’ 창립자 텍사스 슬림과 마주 앉았습니다.

영상 보기


오피니언

3주째 잠적한 中외교부장…불륜설 대상 女앵커 ‘미인계’ 의혹까지

중국의 친강(秦剛) 외교부장이 21일째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습니다. 이를 둘러싸고 여러 추측이 난무하는 가운데 최근 국내외 언론들은 친강이 홍콩 위성방송 ‘펑황(鳳凰·Phoenix) TV’의 미녀 진행자 푸샤오톈(傅曉田)과 불륜 관계를 맺고 아들을 낳았다는 소식을 앞다퉈 보도했습니다. 친강의 잠적이 이 불륜 스캔들과 관련 있을 거라는 중국문제 전문가의 분석을 소개합니다.

기사 읽기


오늘의 추천

뉴스와 함께 읽는 책 속 한 줄

한국은 틱톡과 위챗 등 중국산 소셜미디어 서비스 플랫폼을 완전히 개방한 상황이다. 특히 틱톡은 한국의 젊은 층에 광범위한 인기를 얻고 있고, 그만큼 많은 사용자와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위챗의 경우는 한국에 들어와 있는 중국인(유학생, 중국인 노동자, 조선족, 귀화 중국인, 화교 등)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이들은 위챗을 통해 중국의 소식을 만나고, 중국인 커뮤니티 내에서 소통의 주수단으로 이용한다. 반면 한국의 인터넷 포털, 소셜서비스 플랫폼 등은 중국에서, 중국산 서비스 플랫폼이 한국에서 누리는 것만큼 개방적으로 접근할 기회와 권리가 보장되고 있는가? 현재 한국이 중국과 관계에서 ‘상호주의’ 원칙의 상당 부분을 포기한 것과 같이 이 분야도 비슷한 상황인 것이 현실이다.

- 제7장 정보통신기술ICT 초한전_5. 중국산 SNS 플랫폼서비스와 IT 기술을 이용한 중국공산당의 침투

자세히 보기


행사 예고

“中 공산당, 24년째 집단학살” 파룬궁 20일 서울 도심 행진

작년 7월 20일, 한국 사회가 코로나19의 긴 터널에서 빠져나오고 얼마 되지 않아 서울 시청 앞 광장(서울광장)에서는 23년간 지속된 파룬궁 탄압을 폭로하고 희생자를 추모하는 집회가 열렸습니다. 이 집회는 올해도 열립니다. 한 해가 흐른 만큼 탄압 기간도 1년이 추가됐습니다. 파룬궁 탄압 24년을 알리는 집회입니다.

기사 읽기


아트·컬처

“예술은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 전할 수 있다” 시계 속 미니어처 세상

손목시계와 펜던트 같은 조그마한 공간 안에 아름다운 세계를 창조하는 작가가 있습니다. 그의 작품 세계를 소개합니다.

기사 읽기


오늘의 뉴스레터가 마음에 드셨다면, 지인분들께 소개해주세요. 회원에 가입하지 않아도 구독하실 수 있어요.

이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구독해지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구독자 의견 보내기

🔗공유 주소 복사하기

📰지난 뉴스레터 읽기

© (주)에포크미디어코리아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09 롯데캐슬프레지던트 101동 3403호

메일익스프레스는 당신을 위한 이메일 마케팅 도구입니다. 오늘 시작하세요.

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