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사랑은 우리를 행복하게 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그건 우리가 얼마나 참을 수 있는지 보여주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라고 믿는다. - 헤르만 헤세 - “Oh, love isn't there to make us happy. I believe it exists to show us how much we can endure.” - HERMANN HESSE - 中, 韓 총선 앞두고 ‘네이버 댓글 공작’…선거 개입·여론 분열 시도

브라우저로 보기

모닝 브리핑

오늘의 명언

오, 사랑은 우리를 행복하게 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그건 우리가 얼마나 참을 수 있는지 보여주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라고 믿는다. - 헤르만 헤세 -

“Oh, love isn't there to make us happy. I believe it exists to show us how much we can endure.” - HERMANN HESSE -


모닝 브리핑

中, 韓 총선 앞두고 ‘네이버 댓글 공작’…선거 개입·여론 분열 시도

2024년 4월 한국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치러질 예정인 가운데, 최근 중국이 한국의 포털 사이트 및 소셜미디어에서 ‘댓글 공작’을 펼쳤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기사 읽기

챗GPT “천안문 사태 이미지 생성 불가”…中 관련 주제 검열 의혹

인공지능(AI) 챗봇 챗GPT가 중국 관련 주제를 검열하고 번역 정보를 조작했다는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기사 읽기

美해군, 초대형 무인잠수정 첫 시제품 인수…“해저 능력 강화 이정표”

미국 해군이 승조원 없이 해저에서 장기간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초대형 무인잠수정(UUV)을 인수했습니다. 해군은 “오르카는 자율적으로 장시간 운항할 수 있기 때문에 까다로운 해저 환경에서도 지속해서 작전을 수행할 수 있다”며 “이 새로운 디젤 전기 잠수정은 해군의 해저 능력을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사 읽기


오피니언

[칼럼] 2023년 지구촌을 뒤흔든 안보 이슈들

김태우/ 한국군사문제연구원 핵안보연구실장, 전 통일연구원장

토끼의 해 계묘년(癸卯年)이 저물고 흑룡의 해 갑진년(甲辰年)이 밝아 오고 있습니다. 2023년은 ‘새로운 악의 축’ 세력이 한 팀이 돼 벌이는 막장 행보로 인해 불안감이 크게 확산했던 한 해였습니다. 2024년은 올해보다 더 위험한 해가 될지도 모릅니다.

기사 읽기

내년 총선이 중요한 이유…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의 갈림길

전경웅 객원기자

북한은 물론 중국 공산당까지 국내 좌파와 연합해 총선에 개입할 것이라는 국내외 경고, 이전 정부에서 추진해 지금까지 이어지는 정책들 그리고 현재 우리 사회의 현실을 되돌아보면 내년 총선은 우리나라 체제가 바뀌느냐 유지되느냐를 판가름 짓는 이정표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사 읽기


오늘의 뉴스레터가 마음에 드셨다면, 지인분들께 소개해주세요. 회원에 가입하지 않아도 구독하실 수 있어요.

이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구독해지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구독자 의견 보내기

🔗공유 주소 복사하기

📰지난 뉴스레터 읽기

© (주)에포크미디어코리아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09 롯데캐슬프레지던트 101동 3403호

메일익스프레스는 당신을 위한 이메일 마케팅 도구입니다. 오늘 시작하세요.

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