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우리가 배우는 것을 막고 있다. - 클로드 베르나르 - ''It's what we think we know that keeps us from learning.'' - CLAUDE BERNARD - “중국의 초한전에 무방비로 노출된 한국…대응 체제 구축 시급”

브라우저로 보기

모닝 브리핑

오늘의 명언

우리가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우리가 배우는 것을 막고 있다. - 클로드 베르나르 -

''It's what we think we know that keeps us from learning.'' - CLAUDE BERNARD -


모닝 브리핑

“중국의 초한전에 무방비로 노출된 한국…대응 체제 구축 시급”

3월 13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문학의집 산림문학관 중앙홀에서 ‘중국의 초한전 : 새로운 전쟁의 도래’ 출간 기념 세미나가 개최 되었습니다.

기사 읽기

中 양회 폐막, 시진핑 “강국건설” 강조…부총리 인선 눈길

중국 연례 대형 정치행사인 양회(전국인민대표대회+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가 13일 폐막한 가운데, 국무원 총리진 구성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기사 읽기

오늘부터 11일간 한미 연합훈련…대규모 야외기동훈련 부활

13일 0시부터 한국과 미국이 대규모 야외기동훈련이 포함된 연합연습에 돌입했습니다.

기사 읽기


오늘의 영상

[보 쇼] 벤 카슨 박사 “성전환을 장려하는 사회운동은 사회악(惡)”

오늘 보쇼에서는 최근 워싱턴 D.C.에서 열린 보수주의정치행동회의(CPAC)에서 백신 문제와 트랜스젠더에 대한 카슨 박사님의 견해를 듣고 왔습니다. 많은 시청바랍니다.

영상 보기


라파엘로의 ‘아테네 학당’ : 진리에 도달하는 방법

16세기 초,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화가 라파엘로 산치오는 교황 율리오 2세의 후원을 받아 교황의 공식 관저인 ‘사도 궁전’의 ‘서명의 방’ 벽화를 그리게 되었습니다. 이때 라파엘로가 그린 벽화 중 한 작품이 바로 프레스코화 중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작품인 ‘아테네 학당’입니다. 예술가이자 미술사학자인 조르조 바사리의 ‘아테네 학당’을 소개합니다.

영상 보기


오피니언

[칼럼] 새로운 미래로 가는 한일관계, 공은 일본 코트에 있다

김태우/ 전 통일연구원장, 전 한국국방연구원 책임연구위원

윤석열 대통령은 3·1절 기념사를 통해 일본을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협력 파트너’로 규정했습니다. 이어서 3월 6일에는 박진 외교장관이 강제동원 피해자 문제의 해법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미래로 가는 한일관계에 대한 김태우 전 통일연구원장, 전 한국국방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의 견해를 소개합니다.

기사 읽기


中 언론 “조산아 장기, 성인에 이식” 대서특필…전문가 “신종 장기약탈 성행 우려”

리정콴/ 시사평론가

2월 27일 상하이시의 관영 매체 신민만보(新民晩報)이 “상하이교통대 의대 부속 런지(仁濟)병원이 체중이 1.2kg도 채 안 되는 조산아의 신장을 성인에게 이식하는 데 성공했다”며 “신장 이식 분야에서 저연령, 저체중의 한계를 돌파했다”고 대서특필했습니다. 에포크타임스 시사평론가 리정콴은 해당 뉴스에 언급된 장기이식 사례 중 장기의 출처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의 견해를 소개합니다.

기사 읽기


이슈초점

대만은 총성 없는 전쟁 중…‘가짜뉴스’ 통한 인지전 격렬

대만을 상대로 한 인지전은 최근 가짜뉴스로 초점이 맞춰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짜뉴스들은 언론과 기자를 가장한 외국 세력의 대리인을 통해 유포된다는 점에서 파괴력이 크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사 읽기


오늘의 뉴스레터가 마음에 드셨다면, 지인분들께 소개해주세요. 회원에 가입하지 않아도 구독하실 수 있어요.

이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구독해지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 매주 일요일, 중국전략연구소 핵심 전략 보고서 ⌜화이트 페이퍼⌟를 받아보세요!

구독자 의견 보내기

🔗공유 주소 복사하기

📰지난 뉴스레터 읽기

© (주)에포크미디어코리아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09 롯데캐슬프레지던트 101동 3403호

메일익스프레스는 당신을 위한 이메일 마케팅 도구입니다. 오늘 시작하세요.

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