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자처럼 생각하되, 보통 사람처럼 말하라. - 아리스토텔레스 - “Think as the wise men think, but talk like the simple people do.” - ARISTOTLE - 中, 친강 외교부장 전격 해임…신임 부장에 다시 왕이 임명

브라우저로 보기

모닝 브리핑

오늘의 명언

현자처럼 생각하되, 보통 사람처럼 말하라. - 아리스토텔레스 -

“Think as the wise men think, but talk like the simple people do.” - ARISTOTLE -


모닝 브리핑

中, 친강 외교부장 전격 해임…신임 부장에 다시 왕이 임명

지난 6월 말 이후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친강 중국 외교부장(장관)이 전격 해임됐습니다. 취임 7개월 만입니다.

기사 읽기

아산硏 “싱하이밍 ‘베팅’ 발언, 중국에 우호적 환경 만들려는 심리전”

아산정책연구원은 7월 20일 발간한 이슈브리프 ‘중국의 대한국 압박,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에서 싱하이밍 대사의 발언과 관련해 “개인적이고 돌발적인 것이라기보다 다분히 중국 정부와의 공감하에서 나온 의도적인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기사 읽기

“국가 간 경제 갈등의 본질은 가치관 차이로 인한 이해관계 대립”

대만 타이베이 국가 도서관에서 열린 ‘가치전쟁: 전체주의 중국과 민주주의 진영의 궁극적 경제 갈등(Ultimate Economic Conflict between China and Democratic Countries: An Institutional Analysis·이하 가치전쟁)’ 중문판 출판 기념행사에서 공저자 4명을 비롯한 대만 학자들은 WTO에서 겪은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기사 읽기


이슈초점

“코로나19로 기립성빈맥 환자 급증” 美 의료진 경고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장기 후유증(Long covid) 환자가 크게 늘면서 의료계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기사 읽기

“국제 인권단체, 장기적출 피해자 임종 전 증언 첫 공개”

중국에서 강제 장기적출을 당한 피해자가 숨지기 직전에 남긴 증언이 국제 인권단체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기사 읽기


북 리뷰

연결된 고통…의학이 다루지 못한 아픈 몸의 인류학

이기병 한림대 춘천성심병원 교수는 2011~2014년까지 3년간 서울 구로구 가리봉동의 외국인노동자전용의원(외노의원)에서 근무했습니다. 대학병원에서 전문의 수련을 마치고 곧바로 내과 전문의 면허증을 취득한 그는 외노의원에서 10개 문화권 국가의 환자를 진료하는 과정에서 언어, 문화의 장벽을 실감했습니다. ‘연결된 고통’은 외노의원에서 만났던 환자들과 씨름하며 겪었던 희로애락을 담은 책입니다.

기사 읽기


오늘의 뉴스레터가 마음에 드셨다면, 지인분들께 소개해주세요. 회원에 가입하지 않아도 구독하실 수 있어요.

이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구독해지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구독자 의견 보내기

🔗공유 주소 복사하기

📰지난 뉴스레터 읽기

© (주)에포크미디어코리아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09 롯데캐슬프레지던트 101동 3403호

메일익스프레스는 당신을 위한 이메일 마케팅 도구입니다. 오늘 시작하세요.

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