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에 대한 투자가 가장 이율이 높다. - 벤자민 프랭클린 - “An investment in knowledge pays the best interest.” - Benjamin Franklin - “전쟁은 플랜B, 중국 공산당의 대만 점령 플랜A는”

브라우저로 보기

모닝 브리핑

오늘의 명언

지식에 대한 투자가 가장 이율이 높다. - 벤자민 프랭클린 -

“An investment in knowledge pays the best interest.” - Benjamin Franklin -


모닝 브리핑

“전쟁은 플랜B, 중국 공산당의 대만 점령 플랜A는”

중국 공산당이 대만 점령을 위해 전쟁에 앞서 통일전선전술을 최대한 활용하려 한다는 분석이 제기됐습니다.

기사 읽기

尹 “복합위기 돌파에 외교역량 결집해야”…재외공관장 역할 강조

윤석열 대통령이 세계 각국 주재 대사‧총영사 등 재외공관장이 모인 자리에서 복합 위기 돌파를 위해 외교 역량을 결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기사 읽기

美 핵 항모 니미츠호 부산 입항…대북 경고·확장억제력 제고

미국의 전략자산인 핵 추진 항공모함 니미츠호(CVN-68)가 3월 28일 오전 부산 작전기지로 입항했습니다. 국방부에 따르면 니미츠호를 포함한 미 제11항모강습단은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해 한미 우호 협력 증진과 연합방위 태세 강화를 위해 이날 부산 작전기지로 입항했습니다.

기사 읽기


오늘의 영상

밀레이가 그려낸 ‘처음’의 설렘과 소중함

영국은 1837년에서 1901년까지 빅토리아 여왕이 통치하고 있었습니다. 빅토리아 시대를 살았던 영국의 화가, ‘존 에버렛 밀레이(1829-1896)’가 5살이 된 딸 ‘에피’를 처음으로 교회 예배에 데리고 갔을 때 포착한 장면을 그린 그림 ‘나의 첫 번째 설교’를 소개합니다.

영상 보기


오늘의 추천

뉴스와 함께 읽는 책 속 한 줄

실증과학‧과학유일주의‧과학지상주의를 표방하고 ‘과학적 이성’으로 사람의 이성을 대체해 ‘눈으로 보는 것만이 확실하다’면서 보이고 만질 수 있는 것만 믿고, 볼 수 없고 만질 수 없는 것을 믿지 않게 함으로써 무신론을 강화했다. 기존의 과학 체계로 해석할 수 없는 현상은 전부 미신으로 여기거나 아예 보고도 못 본 척했다. 과학이라는 큰 몽둥이로 신앙과 도덕을 타격하고 과학을 일종의 배타적인 종교로 변질시켜 교육과 학술을 농단했다.

- 제1장 공산악령의 인류 훼멸 대계획 ‘36계(計)‘ 

오디오북 듣기


이슈초점

前 총통은 중국으로, 現 총통은 미국으로… 마잉주와 차이잉원의 엇갈린 행보

내년 1월로 예정된 총통‧입법원 동시선거를 앞두고 전‧현직 대만 총통의 행보가 엇갈렸습니다. 제1야당 국민당 소속으로 2008~2016년 집권했던 마잉주(馬英九) 전 대만 총통은 3월 27일 중국을 방문했습니다. 전‧현직 대만 최고지도자로서는 처음입니다.

기사 읽기


오늘의 뉴스레터가 마음에 드셨다면, 지인분들께 소개해주세요. 회원에 가입하지 않아도 구독하실 수 있어요.

이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구독해지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 매주 일요일, 중국전략연구소 핵심 전략 보고서 ⌜화이트 페이퍼⌟를 받아보세요!

구독자 의견 보내기

🔗공유 주소 복사하기

📰지난 뉴스레터 읽기

© (주)에포크미디어코리아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09 롯데캐슬프레지던트 101동 3403호

메일익스프레스는 당신을 위한 이메일 마케팅 도구입니다. 오늘 시작하세요.

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