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어간다고 불평하지 말라. 매우 많은 사람들이 그런 특권을 누리지 못하고 있다. - 얼 워런 (전 미국 연방 대법원장 ) - "Don't complain about growing old - many, many people do not have that privilege." - EARL WARREN - “中에 빼앗길 수 없어” 대만, 국가 핵심기술 보호조치 강화

브라우저로 보기

모닝 브리핑

오늘의 명언

나이가 들어간다고 불평하지 말라. 매우 많은 사람들이 그런 특권을 누리지 못하고 있다. - 얼 워런 (전 미국 연방 대법원장 ) -

"Don't complain about growing old - many, many people do not have that privilege." - EARL WARREN -


모닝 브리핑

“中에 빼앗길 수 없어” 대만, 국가 핵심기술 보호조치 강화

미국이 중국에 대한 첨단기술 수출 통제를 강화하는 가운데, 대만도 중국으로의 핵심기술 유출을 막기 위한 새로운 규정을 도입했습니다.

기사 읽기

‘中 4번째 큰 도시’ 충칭 시민들 “인근 지역들, 질병·사망 물결로 뒤덮여”

인구 약 1600만 명으로 중국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 충칭이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돌연사로 사망하는 사람이 급증하며 장례식장이 붐비고, 소아과 병원마다 어린이 환자가 넘쳐납니다. 신뢰할 만한 정보를 얻을 수 없는 주민들은 새로운 질병의 물결 앞에서 속수무책입니다.

기사 읽기

세계적 경제학자 된 ‘대만의 배신자’ 린이푸 전 세계은행 부행장

지난날 고도성장을 구가하며 미국에 이어 G2 반열에 올랐던 중국은 오늘날 저성장‧고실업의 늪에 빠졌습니다. 이른바 ‘중진국 함정’에 빠졌다는 평가도 나옵니다. 이 속에서 “중국은 여전히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낙관론을 펴는 경제학자가 있습니다. 린이푸(林毅夫) 중국 베이징대 신구조경제학연구원 원장입니다.

기사 읽기


이슈초점

제주서 파룬궁 집회 패널 또 파손…솜방망이 처벌 탓에 잦아지나

제주에서 중국인들이 중국공산당의 인권 탄압을 알리는 집회 기물을 파손한 사건이 발생한 지 한 달 만에 같은 장소에서 또다시 비슷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기사 읽기


미술

감사와 사랑을 표하는 전통, 영국에서 생겨난 ‘크리스마스카드’

연말에 흔히 주고받는,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안부를 묻는 연하장이나 크리스마스카드는 우리의 가슴을 따뜻하게 합니다. 크리스마스카드를 주고받는 관습의 유래를 소개합니다.

기사 읽기


오늘의 뉴스레터가 마음에 드셨다면, 지인분들께 소개해주세요. 회원에 가입하지 않아도 구독하실 수 있어요.

이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구독해지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구독자 의견 보내기

🔗공유 주소 복사하기

📰지난 뉴스레터 읽기

© (주)에포크미디어코리아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09 롯데캐슬프레지던트 101동 3403호

메일익스프레스는 당신을 위한 이메일 마케팅 도구입니다. 오늘 시작하세요.

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