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무소속 대선 후보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가 23일, 선거 운동을 중단하고 트럼프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최근에도 5~10% 지지율로 존재감을 유지해 온 케네디는 "승리를 위한 현실적인 길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다만 후보 사퇴는 아니라며, 선거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경합주' 10곳 투표용지에서만 이름을 지울 계획입니다.
최근 중국 틱톡 더우인(抖音)에서 게임 방송을 진행하던 스트리머가, 게임에 나온 불교 경전을 읽었다는 이유로 자동 차단돼 논란이 됐습니다. 한 개발자는 더우인 인공지능이 당국이 금지한 '민감한 내용'을 감지해 차단한 것 같다는 의견을 남겼는데요. 고전 '서유기'를 소재 삼은 〈검은 신화: 오공〉은 지난 20일 출시, 1000만장 이상 판매되는 등 중국 게이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미국 미시간 출신 인권운동가 팀 피터스는 '식량 부족으로 고생하는 북한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에 1990년대 중반부터 북한으로 식량을 보냈습니다. 최근에는 당국의 압수를 피하기 위해 옥수수 등 식량작물 씨앗을 작게 포장해 전달해 왔는데요. 매주 화요일 저녁, 서울 삼각지역에서 열리는 이 특별한 모임에 에포크타임스가 다녀왔습니다.